외국인도 가능한가요 ?
물론입니다.
실제로 한강 윈드서핑장을 이용하는 동호인 중에는 외국인도 꽤 있습니다. 국내외 누구를 막론하고 강습을 받을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이 있습니다.
남여노소 구분이 있나요 ?
일반적으로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면 윈드서핑을 할 수 있으며,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정도의 힘과 균형감각이 있으면 언제까지라도 윈드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동호인 중에는 약 35% 정도가 여성 서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영을 할 수 있어야 하나요 ?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서핑을 위해서는 구명조끼를 착용해야하는데, 몸무게에 맞는 구명조끼를 착용하는 경우 머리를 물속에 잠기게 하고 싶어도 부력 때문에 그렇게 할 수가 없습니다.

초급자는 서핑시 보드(배)에서 이탈하여 물에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수영을 못한다고 해도 전혀 위험하지 않으며, 오히려 윈드서핑을 배우는 도중에 수영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클럽에는 안전요원이 늘 상주하고 있어서, 회원 여러분이 어디에서 어떻게 서핑을 하고 있는지 계속 관찰하고 있으며, 유사시 고속정을 타고 출동하므로 안전하고 쾌적한 윈드서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해도 괜찮은가요 ?
오랫동안 우리는 안경이 스포츠 활동에 귀찮은 존재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각종 야외 스포츠활동시에 고글이나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시력을 보호하고 임의의 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일반적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윈드서핑을 하는 많은 동호인들도 수상활동에 적합한 고글을 착용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안경이나 고글이 쉽게 벗겨지지 않도록 끈을 이용하여 머리나 목에 고정시키는 경우, 전혀 활동에 지장없이 안전한 서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얼굴이 햇볕에 타지 않을까요 ?
아무래도 야외활동이기 때문에 햇볕에 장시간 노출됨으로써 햇볕에 그을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서퍼들은 '선블럭'을 하고, 모자를 착용함으로써 직접적인 자외선 노출을 피하게 됩니다.

한강에서 활동하는 여성 서퍼들의 피부가 고운걸 보면, 한강의 햇볕이나 한강물이 아름다운 피부에 적합한 환경이 아닌가 싶습니다.

복장은 규정이 따로 있습니까 ?
복장에 대한 규정은 '구명조끼 작용 의무화'를 제외하면 사실상 자유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시기의 온도에 따라서 체온유지에 적합한 복장을 선택하면되는데, 여름의 경우에는 수영복 착용도 가능하며, 3월,11월의 경우에는 '수트'를 착용하면 별 추위를 느끼지 않고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아쿠아슈즈를 착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한강 뚝섬유원지 윈드서핑장 33호 스피드클럽
김채운 팀장 PHONE: 02-456-6913 H.P: 010-7937-2208
Copyright by speed33.com. All Rights Reserved.